본문 바로가기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한 청파동 숙대 맛집 [오복함흥냉면]

by 장리즘 2020. 4. 1.

안녕하세요.

 

벌써 벚꽃도 피고 슬슬 따뜻한 봄기운이 찾아오고 있어요 .

그래서 인지 요즘 냉면이 아주 땡기지말입니다.


오늘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편에 출연해 큰 화제가 됐던 

숙대 맛집 (숙대입구역)  오복함흥냉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 당시 백종원이 '무릎 꿇고 배우고 싶다'라고 말해 큰 화제가 됐던 냉면집이에요.

 

숙대 오복함흥냉면 입니다. 

 

 

출처:SBS골목식당

 

골목식당 방영 당시엔 청파동 골목에 위치해 있었지만,

현재는 숙대입구역 6번 출구 바로 앞! 

남영동 먹자골목으로 이전하여 접근성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내부도 깔끔하고 더 넓어져 대기시간이 짧았습니다. 

 

근처에 공용주차장도 몇군데 있으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이동이 불편한 요즘

방문하기 편하겠습니다. 

 

 

 

 

오복함흥냉면의 메뉴는 심플합니다. 저는 사실 슴슴한 평양냉면부터 달달한 함흥냉면까지 모두 물냉면을

고수하는 스타일인데, 오늘만큼은! 대표 메뉴인 회냉면을 시켜봤습니다. 

 

회냉면은 속초 코다리냉면 이후로 처음인데 떨리는 마음으로 영접했습니다. 

 

 

 

 

캬.... 이것이 백종원이 인정한 회냉면입니다..!!

떨리네요...

 

회 자체의 꾸덕하고 쫄깃하면서 양념이 잘 스며들어 있는 것도 별미였지만

직접 뽑아낸 면도 예술입니다.

 

어쩜 면에 이렇게 양념이 절묘하게 잘 배어있는지...

 

지나치게 맵지 않고 참기름의 고소함 맛이 일품입니다. (엄지척)

 

 

그리고 저는 냉면의 온육수에 아주 환장하는 스타일인데, 

다른 냉면집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자극적인 조미료 맛은 덜해서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완벽하게 한그릇 비워내고 나왔습니다. 

 

새로 옮기신 곳에서도 기존의 맛 유지하시며 오래오래 장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여름 오복함흥냉면 자주 땡길 것 같네요. 

 

휴무일은 공식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obok_official)

 

숙대입구역 맛집 오복함흥냉면 땡기시쥬?

따뜻해질수록 대길줄이 늘어날 것 같으니 어서 다녀오세요.

 

앞으로 숙대맛집, 청파동, 후암동 맛집은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첫포스팅이었는데 자주 찾아주세요! 전 장리즘=먹쟁이거든요.

 

코로나19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고 환절기라 일교차가 심한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에 찾아뵙겠습니다. 이번주도 화이팅입니다.

 

** 덧붙여 6월 중순에 다녀온 오복함흥냉면집 후기로는 최근 양이 적다 맛없다는 후기가 

가끔 보이던데 개인적으로 전과 비슷합니다 저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