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내돈내산 카페산] 단양 당일치기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인생샷 찍기(친구들과 우정여행)

by 장리즘 2020. 6. 26.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에 친구들과 함께 우정여행으로 서울에서 단양까지 기차타고 가서 패러글라이딩을 하고 왔습니다. 단양이 생각보다 가깝고 (기차로 1시간 40분소요) 뚜벅이 여행 가기 딱 좋더라구요. 단양 시내가 생각보다 굉장히 좁았습니다.

 

어쨋든, 패러일번지 예약하고 단양역으로 갔습니다. 패러일번지에서 픽업, 드랍을 다 해주셔서 편하게 이동했지요.

패러일번지는 카페산 옆에서 패러글라이딩 할 수 있는 업체중 하나여서 선택했어요.

 

카페산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와 매니저가 방문했던 곳이었고 사실 생기자마자 핫해진 카페라고 하네요.

 

 

단양 맛집, 단양 카페, 단양 필수코스 하면 무조건 카페산이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무조건 가야지요. 

 

 

단양 카페산에 갔던 날에는 날씨가 구름이 많고 조금 흐렸어요. 그래도 너무 덥지 않아 딱 좋았고 오히려 사진은 잘 나오더라구요. 저 의자가 단양 대표적인 포토스팟이잖아요.

 

 

인생샷 각.. 근데 저렇게 의자가 많은 줄은 몰랐어요. 센스있네요. 의자가 한두개뿐인줄 알고 언제 대기해서 찍나 싶었거든요. 

 

 

 

살짝의 보정을 해줬고, 다행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구조가 주변 사람도 많았는데 저렇게 감쪽같이 찍을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때마침 날고 있는? 패러글라이딩 덕분에 유럽같기도 하고 딱 "나 단양왔다" 하는 사진을 남길 수 있었지요. 토요일 점심시간이었는데 사람들이 생각보다는 없어 여유롭고 좋았습니다.

 

 

 

카페산 메뉴 중 카페산 베이커리를 빼놓을 수 없지요. 단양 맛집 카페산은 한쪽에 크게 베이커리 세션이 있고 한쪽은 음료 세션이 있었어요. 나뉘어져 있으니 사람들과 덜 부딪히는 것 같아 좋았지요. 베이커리류도 금방금방 새 빵이 채워지고 종류가 저렇게 많아 고를 수 있는 폭이 넓어 취향대로 다 담았지요.

 

 

단양 이영자 카페로 유명한 카페산 음료 메뉴는 딱 이렇게만 있습니다. 저희는 빵을 먹으거라 아메리카노를 시켰는데, 커피빈도 고를 수 있고 좋았어요.

 

 

전 산미있는게 좋은데 친구는 아니었거든요. 히힛. 카페가 1층부터 3-4층까지 아주 넓고 꽤 높은 건물로 되어있는데 음료벨도 주시고 전체 건물에 들릴 수 있게 마이크로 알려주시더라구요. 이부분이 편리하고 좋았네요.

 

 

저희는 3층에 자리잡았는데 좋았던게 1-2층에는 사람이 꽤 많았는데, 3층은 제일 높은 층이라 그런지 많이들 올라오지 않으시더라구요. 조용하면서 자리 간격도 넓어서 편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한켠에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굿즈들도 판매하고, 패러글라이딩 영상을 계속 틀어놓으시는데 사계절의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카페산 전체적인 분위기가 통유리와 천고가 높아 아~ 여기가 산 꼭대기구나. 를 느끼기 좋았던..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경치였습니다. 전망 끝내주는 카페산 인정입니다.

 

 

단양 카페산 영업시간은 보통 아침 8-9시부터 오후 7-8시까지 운영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늦은 시간까지 이용할 순 없겠는게 카페산까지 올라가는 길이 은근 험해요. 군데 군데 올라오면서 길 넓히는 공사중이더라구요. 카페산 주차할 곳은 많지만 길이 험하니 조심하세요.